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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삼성물산, 소비 심리 회복에 2Q 영업익 전년비 78.6% 증가…패션 43배

삼성물산 로고

삼성물산이 '포스트 코로나' 수요 회복에 힘입어 폭발적인 실적 성장을 이뤄냈다.

 

삼성물산은 2분기 매출액 8조5480억원에 영업이익 4250억원을 거뒀다고 2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18.3%, 영업이익은 78.6%나 급증했다. 건설 부문에서는 상반기에만 7조5000억원을 수주하며 실적 개선 기대감을 높였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경기 호조로 원자재 시황 상승 및 국내 소비 심리 회복 등으로 매출이 늘었다고 봤다. 상사 트레이딩 영업 호조와 패션 부문 이익률 개선 및 바이오 공장 가동률 제고 등으로 영업이익도 늘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는 상사가 매출 4조2970억원에 영업이익 9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4%, 592.3% 성장했다. 시장 호황과 경쟁력 강화로 실적이 개선됐다.

 

건설 부문은 매출 2조6590억원에 영업이익 11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23.6% 대폭 감소했다. 대형 건설 현장 매출 감소가 이유로 들어졌다.

 

리조트부문은 매출 7360억원에 영업이익 2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300% 증가했다. 지난해 기저효과에 올해 레저와 골프 등 사업 호조가 지속된 영향이다.

 

패션부문도 매출액이 444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3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200%나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달성했다. 코로나19 이후 소비 심리가 회복되며 온라인 상품 판매 호조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물산은 하반기에도 실행력을 바탕으로 경쟁력 및 질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경영 환경에 적합한 전략을 실행해 연간 목표 달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 재확산 등 대외 불확실한 환경을 우려하면서도 사업부문별 실행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하며 신사업과 ESG 주요 활동 등 지속 추진을 통해 대외환경 변화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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