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곡성보건의료원, 4S 친절로 주민에게 더 가까이

곡성보건의료원, 4S 친절로 주민에게 더 가까이

곡성군 보건의료원이 7월 29일 의료원 직원을 대상으로 '주민을 내 가족으로'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친절한 보건의료인이 될 것을 다짐했다. 먼저 내가 대접받고 싶은만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전화 민원의 경우 담당자에게 끝까지 연결해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자고 공감대를 나눴다. 또한 친절을 위해서는 먼저 직원들끼리 소통하고 협조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져야함을 강조했다.

 

친절을 위한 세부적인 실천방안으로는 4S 운동을 준수할 것을 약속했다. 4S란 Stand-up(일어서서 민원을 맞이하고), Smile(환한 미소로 민원인을 응대하며), Say yes(긍정적인 마인드로 민원을 처리하고), Say good-bye(배웅 인사로 마무리)를 의미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있는 주민들에게 친절로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