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LG전자, LG 피트니스 서비스 런칭…LG TV 플랫폼 콘텐츠 강화 나서

LG전자는 1일 자사 TV 플랫폼에 LG 피트니스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LG TV 플랫폼 내 피트니스 콘텐츠를 강화한다.

 

LG전자는 1일 자사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를 적용한 LG TV에 LG 피트니스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는 LG TV 홈 화면의 LG 콘텐츠 스토어에서 LG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하면 된다. LG 피트니스는 올해 신모델을 비롯해 지난해 출시된 webOS 5.0 및 6.0 탑재 모델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LG 피트니스는 초보자부터 전문가용까지 소비자 취향에 맞는 홈 트레이닝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스포츠 서비스 전문업체 카카오 VX와 협업해 60여개 피트니스 콘텐츠를 공동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이 콘텐츠들이 근력운동·요가·필라테스 등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초급 수준의 맨몸 운동이라고 전했다.

 

LG 피트니스에서는 LG전자와 제휴를 맺은 피트니스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도 제공된다. 소비자는 가운데 원하는 운동 종류와 난이도 등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다양한 전문 피트니스 콘텐츠 서비스 앱과 제휴를 통해 숙련자를 위한 고난도 기구 운동 등 콘텐츠의 양과 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동시에 소비자 사용 편의성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선호 콘텐츠 및 운동 시간 알림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운동 추천 ▲USB 카메라를 TV에 연결하면 영상과 본인의 모습을 한 화면에서 비교하면서 볼 수 있는 기능 등이 연내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업데이트 되는 대시보드 기능에서는 운동 시간 및 기록·칼로리 소비량·목표 달성률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정성현 LG전자 HE서비스기획운영실장은 "과거와는 달리 TV는 고객이 능동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한 기기로 진화하고 있다"며 "고객 취향을 고려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