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이 안전운전 인식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캐롯은 전 국민 안전운전 생활화를 위해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의 안전운전 인식 강화를 통한 캐롯의 범사회적인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퍼마일 프리 멤버스 프로그램은 캐롯 보험 상품 가입과 무관하게 본인 소유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캐롯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참여 신청만 하면 휴대폰을 통해 자동으로 안전 운전 스코어가 측정된다. 이를 통해 지급되는 '캐롯 포인트'로 스타벅스, 편의점 상품권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e-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롯의 보험 상품도 가입 가능하다.
특히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별도의 기기 장착 없이 차량과 휴대폰 블루투스를 한 번만 연결해 놓으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주행 습관을 측정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현재 안드로이드 5.1 기기 이상의 휴대폰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며 추후 확대를 검토 중이다.
캐롯의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보험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운전습관연계보험(UBI)기반의 안전운전 독려 프로그램이다. 자사 고객 중심이 아닌 모든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픈 투 퍼블릭(Open to Public) 서비스라는 점에서 차별화를 가진다.
캐롯 관계자는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통해 사회 전반적인 안전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향후 안전운전 분석 알고리즘을 고도화하여 재미 요소를 가미한 고객참여형 이벤트, 개인별 안전운전 카운셀링 서비스 등 디지털 보험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