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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풍에어컨, 해외 소비자에도 통했다

삼성전자는 2일 올 상반기 가정용 무풍에어컨의 해외시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무풍에어컨이 해외 시장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2일 올 상반기 해외시장에서 가정용 무풍에어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삼성 무풍에어컨은 특히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선전했다. 북미와 유럽의 올 상반기 삼성 에어컨 매출의 40% 이상을 무풍에어컨이 차지한 것.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낮은 중남미 지역에서도 중남미 지역의 올 상반기 삼성 에어컨 매출 중 무풍에어컨이 24%였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해외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성장세에 대해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쾌적하고 전기료가 절약되는 무풍에어컨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무풍에어컨은 지난 2017년 유럽과 태국에 출시된 뒤 점차 시장을 넓혀 현재 8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 무풍에어컨 판매를 90여개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삼성전자는 해외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장점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존 매장 전시와 함께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거래선과 협업해 제품 설치 및 유지 보수 등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무풍에어컨이 한국에서 대세로 자리를 잡은 데 이어 해외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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