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2분기 매출 2조5418억원에 영업이익 261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이 4.4% 늘었지만, 영업이익이 13.8% 줄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풀이된다.
다만 SK렌터카가 제주지역 사업 호조와 중고차 매각가율 상승으로 매출과 수익 모두 높였다. '이지다이렉트(EzyDirect)' 출시와 2025년까지 제주도에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단지인 'SK렌터카 EV 파크' 조성 계획을 밝히며 위상을 높이기도 했다.
SK매직도 2021년형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 보더리스 인덕션 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좋은 성적을 냈다. 삼성전자와 제휴 협약을 맺고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개시하며 상품 및 고객 접점을 확대, 렌탈 계정을 전년 동기 대비 17만을 추가 확보한 것. 다만 공격적인 비용 투자로 영업이익이 다소 줄었다.
그 밖에 정보통신, 호텔 사업 등은 코로나 19 및 불안정한 사업 환경 속에서 손실을 줄이는 데 주력하며 기반을 다졌다는 설명이다.
SK네트웍스는 하반기 환경 변화를 주시하는 한편, 모빌리티 및 홈 케어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며 성장을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주요 휴대폰 제조사들의 신규 모델 출시와 함께 정보통신 사업의 실적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여러 도전적인 환경 가운데 보유 사업 전반에 걸쳐 ESG 경영을 강화하고 미래가치가 있는 영역에 적극 투자해 시장의 신뢰와 사업 경쟁력을 더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완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추진하는 등 멈추지 않고 지속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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