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지주가 MZ세대 직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후렌드(Who-riend)위원회를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후렌드 위원회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전략적 시각(Insight)을 확보하고 직원들의 창의성과 주도성을 발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후렌드 위원회에는 지주회사 내 20~30대 직원 10명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구성됐으며, 모든 결정권은 MZ세대 직원에게 부여하는 등 위원회의 독립성을 보장한다.
신한지주는 후렌드 위원회 운영을 통한 성과 및 개선점을 분석한 뒤 MZ세대 중심의 자치 조직구성을 전 그룹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후렌드 위원회는 신한문화를 재창조하기 위해 진행중인 '리부트(RE:BOOT) 신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신한지주는 직위·호칭, 복장(Drees Code), 휴가결재 프로세스 개선 등 리부트를 추진한다. 현재 직위 체계를 팀장과 팀원체계로 간소화 하고, 호칭은 개개인의 개성을 살려 자유롭게 선정한다.
복장은 정장, 비즈니스 캐주얼 등 지정없이 직원 스스로 착용할 수 있도록 규정을 변경한다. 휴가는 부서장 결재없이 팀원들과 일정만 공유한 뒤 스스로 결재하고 다녀올 수 있다.
신한지주 관계자는 "리부트 신한 프로젝트를 통해 사유롭고 혁신적인 문화를 확산하고 변화 지향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한다"며 "과거와 다른 디지털 일류 그룹으로 새롭게 재가동할 수 있도록 그룹차원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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