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76억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44.7% 상승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조 9025억원으로 3.5% 감소했다.
이로써 상반기 영업이익은 694억원(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 매출액은 7조 7826억원(4.2% 감소)을 기록했다.
백화점은 국내 소비 회복과 해외 사업 기저 효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고신장했다. 2분기 매출액은 7210억원으로 8.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620억, 40.9%가 증가한 수치다.
할인점과 슈퍼는 판관비 절감 및 부진점 구조조정으로 영업 적자 규모를 축소했다.
할인점의 경우 2분기 매출 1조424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8%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260억원으로 적자를 면치 못했다. 상반기 매출액은 2조9000억원으로 같은 기간 7.5% 줄었고, 영업손실은 250억원으로 26억원 줄었다.
슈퍼부문은 2분기 3580억원의 매출을 기록, 16.8% 줄었다. 영업손실액은 20억원이다.
e커머스 2분기 매출액은 29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0.4% 줄었다. 영업손실액은 320억원이다. 사측은 지난해 4월 롯데 ON 오픈에 따른 회계기준 변경 영향으로 공시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거래액 및 트래픽은 지속증가하는 추세다.
롯데컬처웍스는 영화관 입장객 회복으로 2분기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매출 840억원, 영업손실 750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폭은 100억원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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