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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공제우편물 '모바일 발송' 캠페인 실시

새마을금고는 공제우편물을 모바일로 발송하는 'SEP(스마트·환경·개인정보강화)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가 그동안 우편으로 발송해온 공제우편물을 모바일로 발송하는 'SEP(스마트·환경·개인정보강화) 캠페인'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모바일로 발송되는 안내장은 우편과 달리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적시에 계약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보다 철저하게 보호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 환경보호 및 저탄소 정책이 기업 핵심 경영 목표로 대두되는 가운데 종이절감을 통해 환경 보호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모바일로 발송 가능한 안내장의 종류는 총 6종으로 연간 약 280만장의 종이가 절약될 것으로 추산된다. 통상적으로 A4용지 1만장으로 30년산 묘목 1그루를 심을 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모바일발송은 매년 280그루의 묘목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모바일 안내장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모바일 수령 동의 및 본인 인증을 거치면 된다. 간단한 절차만으로 ▲공제계약의 소멸 ▲공제료의 미납 ▲연금지급신청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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