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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국내 최초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 참가 선언…제품 사용 단계 온실가스도 줄인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제품 사용 단계에서 발생할 온실가스까지 해결하려 나섰다.

 

LG전자는 글로벌 캠페인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처음이다.

 

이 캠페인은 산업화 이전과 대비해 지구의 평균온도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한다는 파리기후변화협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연합해 조직한 'SBTi(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가 주도하며 700여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LG전자는 캠페인 참여 선언 뿐 아니라 SBTi에도 가입했다. SBTi로부터 과학적인 근거에 따라 탄소배출 저감 목표를 검증받을 예정이다.

 

앞서 LG전자는 '탄소중립 2030'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직접 온실가스 배출(Scope 1)과 간접 온실가스 배출(Scope 2)의 총량을 2030년까지 2017년 대비 50% 감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혀왔다.

 

여기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고 SBTi에 가입하며 제품 사용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Scope 3)까지 줄이는 것을 새로운 목표로 세웠다. 올해 LG전자가 CDP에 신고한 전체 탄소 배출량 중 제품 사용단계 배출량이 80% 이상, 기후변화 해결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LG전자는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최대한 키우기 위해 '환경영향 제로(Zero) 사업장'을 운영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중장기 ESG 전략과제에 맞춰 사업을 운영 중이다.

 

LG전자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해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회사의 지속가능한 경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김준호 부사장은 "미래세대를 위해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를 실현해야 한다"며 "LG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역량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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