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의 장기화로 홈술이 올여름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AK플라자가 SSU(해군해난구조전대) 출신 황충원과 협업해 홈술족을 겨냥한 이색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AK플라자는 주요 지점 및 외식매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황장군 맥주'를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AK플라자가 선보이는 '황장군 맥주'는 황충원만의 강력한 이미지를 녹여 '압도적 강력함'을 콘셉트로 삼아 높은 도수를 자랑하는 라거 타입의 맥주다. 실제로 '황장군 맥주'는 7.6도로 현재 출시된 라거 타입 맥주 중에서도 높은 도수의 맥주로 분류된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도수를 소맥 한 잔과 비숫하게 맞추고 청량감을 극대화해 무더위 속 짜릿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000캔 한정으로 선보이는 '황장군 맥주'는 AK플라자의 ▲수원점 식품관, 파파육개장 ▲분당점 식품관, 키친드 마티네 ▲평택점 식품관 등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4캔(500ml) 한묶음 당 1만원 특가로 구성해 판매한다. 제조는 2019년 및 2020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수제맥주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력해 진행된다.
AK플라자 마케팅 관계자는 "무더위로 집에서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부드러운 목넘김과 씁쓸한 맛이 특징인 '황장군 맥주'를 출시하게 됐다"며 "AK플라자는 앞으로도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앞세워 고객의 일상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