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집 안의 극장화'로 IPTV의 '넥스트 레벨'을 제시한다.
LG유플러스는 12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디어 사업 강화를 위한 디바이스 영역에서의 '고객 초세분화 전략'을 밝혔다. OTT·디바이스를 중심으로 콘텐츠 몰입 환경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콘텐츠 시청이 많은 가정을 위한 사운드바 타입의 신규 셋톱박스 'U+tv 사운드바 블랙'을 공개했다. 세계적인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최신 기술을 최초로 유료방송 셋톱박스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영화관의 몰입감을 고스란히 집 안에서 재현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출시된 사운드바 블랙이 홈 시어터 장비를 IPTV 셋톱박스 안에 탑재한 차세대 홈 미디어 서비스로 돌비의 영상·음향 기술이 동시에 들어간 세계 최초의 사운드바 폼팩터를 기반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생생한 화질과 명암·색상·디테일로 현실감 넘치는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주변을 가득 채우는 사실감 넘치는 입체 사운드를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OTT를 통한 돌비 전용 콘텐츠 라인업도 소개했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최고 액션 흥행작 '분노의 질주 : 더 얼티메이트'를 비롯해 약 100여 편의 인기 영화를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 문화·예술 콘텐츠 영역에도 돌비 기술이 적용됐다. U+tv에서는 대학로 인기 공연부터 세계적인 재즈클럽 무대·오페라 축제·클래식 페스티벌 등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U+스테이지'를 통해 주요 콘텐츠를 돌비 애트모스로 제공한다.
최창국 LG유플러스 홈/미디어사업그룹장은 "비대면 시대에 들어서면서 고객들의 평균 TV 시청시간이 21% 이상 늘었다"면서 "극장을 찾던 2억 2천만 관람객도 거실TV를 작은 영화관처럼 꾸려 '홈시네마족'을 자처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에 "이제 거실TV 고객들도 한 편의 콘텐츠를 보더라도 양질의 체험을 하고 가치 있게 시간을 쓰길 원한다"며 "VOD와 OTT에는 이에 부응하는 콘텐츠가 나오기 시작했고 여기에 사운드 바 블랙이 더해져 고객들의 합리적인 콘텐츠 소비가 완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