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된 가운데 이커머스 업계는 고객과의 거리 좁히기에 한창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분석한 자료에 의하면 최근 11일간 (8월1일~8월11일)의 누적 구매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0.5%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역대 최다 확진자 수가 발표된 지난 11일의 구매 고객 수는 분석 기간(11일간) 중 최대치를 기록해 상승 추세가 지속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고객 수가 늘자 GS프레시몰의 주요 품목 매출 또한 크게 상승했다.
11일간,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 품목은 신선 식품으로 확인됐다. 거리두기 강화 속 다시 시작된 '돌밥돌밥'(돌아서면 밥을 지어야 함을 뜻하는 신조어)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신선 식재료 주문이 몰리며 채소, 축산물, 과일 매출이 각각 101.9%, 83.1%, 67.4% 급증한 것.
같은 기간 간편 조리가 가능한 가정 간편식(HMR), 밀키트 등 이 큰 호응을 끌며 간편 먹거리 매출은 51.9% 늘었고, 대표 간식 품목인 아이스크림(76.1%), 과자류(53.8%) 매출 또한 큰 폭 상승했다.
GS프레시몰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영향 속 구매 고객 수가 급증하는 등 비대면 쇼핑 트렌드가 재차 확산됨에 따라 '첫구매 파격딜' 등 다양한 초특가 행사를 선보인다.
'첫구매 파격딜'은 신규 고객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신규 가입 후 첫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기 상품을 100원에 살 수 있게 해주는'100원 딜' ▲1만8000원 릴레이 쿠폰 지급 ▲ 한달 간 무료배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거리두기 강화 속 GS프레시몰을 찾는 신규 고객이 지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종료일을 따로 정해두지 않은 무기한 행사로 이어진다.
전 고객을 위한 초특가 행사로는 Δ스테이크, 한돈 등 축산물 최대 57% 할인 Δ심플리쿡 70여종 최대 50% 할인 Δ휴지, 세제 등 생필품 100여종 최대 58% 할인 Δ매주 토일 일괄 20% 할인 행사(일부상품 제외) 등이 기획돼 이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 Δ'채소 100원 딜' 등 채소 최저가 행사는 GS프레시몰 전용관을 통해 상시 행사로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이재하 GS리테일 M4마케팅 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되면서 최근 GS프레시몰의 구매 고객 수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고객이 알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품질 상품과 차별화 행사를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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