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2분기 매출액은 5655억원으로 2.8% 줄었고, 영업이익이 426억원으로 전년 동기 541억원 대비 21.3%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236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감소했다.
상반기 매출액은 1조1005억원으로 전년 동기 1조1154억원보다 1.3% 가량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대비 13.3% 줄어 955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528억2700만원으로 22.6% 감소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유흥용 주류시장의 소비침체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악화된 영업 환경 속에서도 홈술족 공략 등의 노력으로 선방했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는 맥주사업의 경우 '테라'의 성공적 시장 안착으로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한 후 2개 분기 누적 14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소주 사업도 참이슬과 진로를 중심으로 832억원의 안정적인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진로 브랜드의 공고한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이 변화에 따라 주류 판매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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