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식음료업계, 소비자 참여 마케팅으로 재미까지 챙겨

네스카페가 아이스커피 챌린지를 전개한다. /네스카페

MZ세대를 중심으로 SNS를 활용한 '챌린지' 열풍이 뜨겁다. 선한 영향력을 나누기 위한 캠페인형 챌린지, 단순 놀이 문화 챌린지부터 최근 '일상력 챌린지'까지 등장하며 MZ세대의 챌린지 활용법이 점점 다양해 지고 있는 것. 이에 식음료업계도 잇달아 챌린지 이벤트를 선보이며 소비 트렌드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글로벌 커피브랜드 네스카페는 1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아이스커피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네스카페 제품을 아이스커피로 즐기는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아르떼미데 네시노 무드등(1명) ▲롯데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3명) ▲네스카페 썸머 굿즈 3종(5명)을 증정한다.

 

삼양식품도 이달 27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삼양비빔면 ESG(Eat, Share, Give)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 챌린지는 삼양비빔면을 먹는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업로드된 인증샷 개수만큼의 삼양비빔면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며, 수익금 일부로는 폭염 대비를 위한 선풍기와 생수를 구매해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삼양비빔면 32봉지가 들어 있는 대형 사이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메시지를 담은 챌린지도 있다.

 

삼다수가 챔피언 챌린지를 전개한다.

삼다수는 이달 16일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삼다수 챔피언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 이벤트는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주어진 3가지 미션 중 하나를 선택해 미션 수행 영상과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은 '삼다수 골-인', '라벨 퀵-제거', '삼다수 자유형'으로, 미션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재미있는 영상이라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맥북 프로 M1 256GB,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제스프리도 지난 1일 일상 속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안하는 '헬시 라이프 챌린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은 키위 섭취를 통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더하는 새로운 건강 습관 만들기를 주제로 총 5주간 진행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