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확대하며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성 제고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만든 사내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으로 1년여간 1200개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배움마당은 그동안 누적 조회수는 25만회, 인기 콘텐츠는 7500회 이상 제공했다.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에 PC와 스마트폰 앱 등으로 공간과 시간 제약 없이 교육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교육 중 궁금한 내용을 바로 묻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엔지니어가 다양한 상황에서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도 제작 중이다. 최근 가전제품 종류가 다양해지고 기능과 성능 또한 점차 고도화되고 있어 제품 상태를 면밀하게 확인하고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점을 반영한 것. 콘텐츠 제작에는 사내 강사뿐 아니라 서비스 대명장을 포함한 엔지니어들도 참여한다.
플랫폼에는 고객감동 우수사례, 고객 커뮤니케이션, 안전문화 등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본 역량을 키워주는 콘텐츠를 비롯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등 LG전자 제품에 대한 서비스 기술과 다양한 현장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 등이 있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교육 플랫폼이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백과사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노하우와 기술지식이 담긴 양질의 콘텐츠를 축적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지속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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