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가 이달 말 디자인 컨퍼런스 '단순함(Simplicity)21'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토스가 제품을 설계할 때 구현해온 디자이너들의 경험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컨퍼런스의 대주제는 '디자이너에게는 세상을 바꿀 특별함이 있다'로, 토스 및 계열사 디자이너 20여명이 연사로 나선다.
첫날은 '집요함(Obsession)'을 주제로 사용자를 위한 UX 경험을 설계해온 디자이너들의 노력을 소개한다.
둘째날은 '세밀함(Detail)'을 주제로 단어 하나, 버튼 하나까지 세심하게 배치하는 제품 개선 과정을 보여준다.
셋째 날 세션에는 '끝없는 노력(Extramile)'을 주제로 사용자 경험을 한걸음 더 개선하기 위하여 부단히 애쓰는 토스 디자이너들의 일하는 방식을 담았다.
마지막 날은 관점을 바꾸고 정해진 디자인의 틀을 깨 문제를 해결한 '패러다임전환(Paradigm Shift)'의 사례를 공개한다.
참가신청은 8월 19~30일 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신청 시 자신의 디자인 성향을 진단하는 몇가지 질문에 답하면 관심있을 만한 세션을 추천해 준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