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생애 전반에 걸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도록 그동안 애견보험, 반려동물 질병 자가 검사 키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왔다.
그리고 23일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21그램'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기초수습키트(이하 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키트는 서울, 경기 지역 내 약 1000여 점포에서 우선 판매되며 추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GS25가 해당 키트를 판매하는 이유는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서 불법 매립, 불법 화장 등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들에게 가이드를 제시하고 합법적인 장례 절차를 독려하기 위함이다.
키트는 ▲이별준비 가이드북 ▲기초수습도구 ▲운구용 방수가방 등 3가지 용품으로 구성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와 장례 절차 등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별준비 가이드북에는 반려동물이 떠나기 전 주요 증상, 장례 전 준비 사항, 기초 수습 방법, 운구용 방수가방 사용법, 반려동물 장례 절차, 유골 안치 방법, 동물등록 변경(말소) 신고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보호자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주제와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안내한다.
기초수습도구는 세정 티슈 2매, 멸균 거즈 1포(5매)로 구성돼 분비물 처리 등 간단한 염습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운구용 방수가방은 가벼운 방수원단을 사용하고 소형견부터 중형견까지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제작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장례식장까지 안전하게 안치할 수 있다.
이번 기초수습키트를 추가해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관리까지 가능하게 했다. GS25는 이번 판매되는 기초수습키트의 수익금 일부를 유기견 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등 반려동물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차정현 GS25 서비스기획MD(과장)는 "가족과 같은 소중한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매우 슬프지만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보호자가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GS리테일은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이하 IMM PE)와 함께 반려동물 1등 전문몰 '펫프렌즈'를 공동 인수했다. 2017년 첫 투자 단행에 이어 3차례에 걸쳐 추자 투자를 진행한 끝에 공동 인수를 결정한 것.
GS리테일은 반려동물 관련 신규 서비스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론칭할 예정이다.
또 SBS와 함께 GS리테일의 자회사인 '어바웃펫'에 투자를 확대했다. 어바웃펫은 GS리테일이 지난 4월에 론칭한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GS리테일은 어바웃펫을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한편,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까지 연결해 2027년 10조원 규모로 예상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확고한 1위 사업자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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