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AXA)손해보험이 고객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나섰다.
악사손보는 기습폭우,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악사손보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는 공식채널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태풍이나 폭우·폭설 등이 예상되는 해당 지역 내 고객에게 예상 기후 정보 및 기상악화 대비 안내 사항을 전달한다. 메시지는 이상기후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발송한다. 해당 고객이 미리 차량 이동 동선과 시설물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올해부터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를 위한 전산을 별도 개발해 신속하고 정확한 기후 정보 전달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전국적인 영향을 미친 태풍 오마이스를 비롯해 올해는 짧은 장마 등 예측 불허의 기습폭우 등이 잦을 것으로 예상돼 차량 및 시설물 관리와 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악사손보는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와 같이 고객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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