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저축은행이 금융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 구축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을 신설하고 인력을 보강해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소비자보호 조직 운영을 내실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강화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의장을 기존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에서 대표이사로 격상하고,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정기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개선 등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한편 NH저축은행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의지 제고를 위한 결의대회를 실시하여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건전하고 신뢰받는 금융거래 질서 확립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문강연과 임직원의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필수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광수 NH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문화 확립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며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초우량 저축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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