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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1년간 'EV6 언플러그드 성수' 오픈…지속가능경영 메시지 담았다

헬로 EV6 존 /기아

기아 EV6를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기아는 27일부터 1년간 서울 성수동에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공간은 EV6에 특화된 대규모 고객체험공간으로, EV6 상품 탐색부터 시승 및 구매까지 전반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예약제로 운영하며, EV6 특화 전문 도슨트를 배치해 설명과 시승까지 모든 경험을 돕는다.

 

기아는 약 60년 전에 지어진 방직공장을 리모델링했다. 외형과 세월 흔적을 살려 미래 모빌리티가 일상으로 돌아온 모습을 보여주고, 기아의 지속 가능한 성장 의지를 표현했다.

 

전시 공간은 ▲헬로 EV6 존 ▲EV6 라이프 존 ▲EV6 인사이드 존 ▲상담 존 ▲EV6 라운지 ▲EV6 가든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전기차 구매를 고려중인 고객들과 MZ세대들을 상대로 전동화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기아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EV 인사이드 존 /기아

헬로 EV6 존 에서는 기아의 지속가능성 메시지를 담아 실제 EV6 생산에 사용된 폐플라스틱 섬유 원사 475다발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전시와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전기차 시대에 맞춰 변화한 브랜드 방향성과 디자인 철학을 시청각적인 경험으로 전달한다.

 

EV6 라이프 존은 EV6의 주요 특징인 주행거리와 급속 충전, V2L과 디자인 및 가속 능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EV6 인사이드 존은 EV6 기술력의 핵심인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에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를 결합한 작품을 전시했다. 기아의 전동화 기술력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함께 전달한다.

 

원하는 EV6를 만들어 실물 크기로 확인할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와 궁금증을 해소하는 'A to Z' 스마트 테이블도 비치했다.

 

상담 존과 라운지에서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탐색을 마치고 EV6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상담 및 시승,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EV6 오너를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지원과 전기차 신기술 등을 공유하는 월간 토크콘서트 등 EV6 고객 특화 경험도 준비했다.

 

기아는 성수뿐 아니라 다음달 8일 경기 의왕시에도 200평 규모 복합문화공간을 추가 개관해 더 많은 고객에 EV6를 직접 알린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기존의 단순 판매·전시 공간을 탈피해 실체적이고 상호 교감하는 체험 중심의 공간으로 구성됐다."며 "EV6 특화 복합문화공간을 통해 고객들이 EV6의 상품성을 손쉽게 접해보고 이로써 전기차가 선사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한발 앞서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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