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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더 프레임’ 신혼부부에게 인기

더 프레임 올해 1~7월 국내 판매량 전년보다 4배 증가
집콕·거거익선 트렌드, 더 프레임 인기 요인으로 꼽혀

삼성전자는 26일 더 프레임의 올 1~7월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더 프레임은 특히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이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26일 더 프레임의 올해 1~7월 누계 국내 판매량이 전년 대비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더 프레임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TV다. 소비자는 아트 스토어 기능으로 세계적인 박물관과 미술관이 소장한 약 1500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더 프레임의 인기를 집콕 트렌드의 장기화로 꼽았다. 이 때문에 특히 신혼부부들이 신혼집 인테리어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거실을 갤러리처럼 만드는데 주목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실제로 삼성전자 혼수클럽에 가입해 TV를 구매한 고객의 45%가 더 프레임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관계자는 "더 프레임은 TV를 보지 않을 때 명작을 담은 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색상의 맞춤형 베젤로 취향에 맞는 공간을 꾸밀 수 있어 신혼부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또 다른 인기 요인으로 32형에서 85형까지 다양한 크기를 꼽았다. 올해 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더 프레임의 60%는 75형 이상 제품으로 작년에 12% 수준이었던 것에 비하면 라이프스타일 TV 시장에서도 초대형 제품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더 프레임은 대형 스크린을 선호하는 '거거익선' 트렌드를 기반으로 지난 7월 85형이 출시됐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더 프레임의 판매 성과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결과로, 특히 자기만의 스타일이 명확한 MZ세대 신혼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새로운 TV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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