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SK텔레콤의 누구(NUGU)를 기반으로 자사 간편 뱅킹 앱 리브(Liiv)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SK텔레콤과 인공지능(AI)뱅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와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KB국민은행의 리브에서 누구를 기반으로 ▲잔액 조회나 송금 등 음성을 통한 금융 서비스 ▲날씨 ▲감성 대화 ▲백과사전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리브만을 위한 별도의 음성 호출 명령어 및 음성 합성 보이스를 적용하는 등 Z세대의 고객 경험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시키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기반의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Z세대 고객이 새로운 금융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리브가 Z세대를 위한 차세대 금융 앱으로 자리매김해 KB국민은행이 넘버원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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