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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 최초 약정 서비스 ‘비스포크 큐커’ 출시 한 달 만에 1만 대 판매

삼성전자는 29일 비스포크 큐커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 대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선보인 '비스포크 큐커'가 가전제품으로는 처음 도입한 약정 서비스로 출시 한 달 만에 1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 출시한 비스포크 큐커가 이달 24일까지 누적 판매량 1만113대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 출시 후 진행된 여섯 번의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모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삼성 가전제품 최초로 도입한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을 통한 판매가 전체 물량의 약 80%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마이큐커 플랜은 삼성전자와 협업한 8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약정 기간 동안 밀키트나 간편식 외에도 생수, 즉석밥, 라면 등 다양한 식료품을 매달 일정 금액 이상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의 인기를 소비자들이 식사를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라 분석했다.

 

사용자들은 '스마트싱스 쿠킹' 앱을 통해 바코드 스캔으로 자동 조리까지 해주는 '스캔쿡' 기능을 높이 평가했다. 삼성전자와 협업한 식품사들도 스캔쿡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 메뉴 확대를 적극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뚜기는 최근 큐커 전용 '우노 피자'를 출시했다. 프레시지는 제주도 고기 명가 '흑돈가'를 비롯해 국내 유명 맛집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밀키트 등 10여 가지 메뉴를 다음달 스캔쿡에 추가할 예정이다. 신라호텔은 큐커 전용 연말 프리미엄 밀키트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의 인기 요인으로 ▲미니멀한 디자인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을 갖춘 4-in-1 기기 등을 꼽았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제품 혁신은 물론 타 업종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협업과 에코시스템 구축을 통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데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6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한 '소비자 체험단' 모집에 총 1만30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려 역대 최다 응모자 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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