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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렌탈 서비스에 통신비 기반 신용평가 연내 도입

LG전자는 31일 가전 렌탈 서비스 케어솔루션에 통신비 기반 신용평가모형을 연내 도입한다고 밝혔다. /LG전자

대학생·사회초년생·주부 등 금융 거래 실적이 적은 소비자에게도 생활 가전을 렌탈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LG전자는 31일 가전 렌탈 서비스 케어솔루션에 비금융정보 기반 신용평가모형인 '텔코스코어'를 연내 도입한다고 밝혔다.

 

텔코스코어는 LG유플러스의 통신 빅데이터와 나이스평가정보의 금융 신용평가 노하우가 결합된 새로운 신용평가 모형이다. 텔코스코어는 통신비 납부 실적, 통신활동 기간, 휴대폰 소액결제 등을 기반으로 신용을 평가한다.

 

LG전자는 텔코스코어 도입으로 더 많은 소비자가 LG전자 케어솔루션에 가입할 수 있을 거라고 전망했다. 특히 금융 거래실적이 적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주부, 노년층 등 '씬파일러' 소비자도 통신비를 연체 없이 꾸준히 납부했다면 텔코스코어를 통해 신용도를 확인 받으면 케어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케어솔루션을 통해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을 초기구입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케어솔루션 서비스는 ▲퓨리케어 정수기 ▲트롬 건조기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트롬 스타일러 ▲디오스 식기세척기 ▲디오스 전기레인지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힐링미 안마의자 ▲홈브루 수제맥주제조기 등 생활가전 9종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LG전자는 대상제품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케어솔루션 매니저를 통해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의 위생까지 철저하게 관리하며 ▲제품이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가전제품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희승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렌탈케어링경영관리실장은 "더 많은 고객이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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