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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맛나는세상이야기] 아동과 청소년을 비추는 '따뜻한 빛' 티알엔

티알엔이 운영하는 쇼핑엔티가 따뜻한 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다.

데이터홈쇼핑 사업자 티알엔(trn)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어주고, 미래 인재 양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티알엔은 토털 리테일 네트워크(Total Retail Networks)의 약자다. 혁신적이고 전문적인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유통 창구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사명만큼 티엔알은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ESG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을 테마로 지역사회 봉사와 아동과 청소년 지원 그리고 장애인 관련 편의성 확대와 친환경을 위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티알엔이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제3회 설맞이 떡국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티알엔이 사랑의 제빵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미래 위한 아동과 청소년 ESG 성장 지원

 

티엔알은 지난해 6월부터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희망리더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경제적인 어려움에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청소년들에게 재능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내년 3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예술 고등학교나 체육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할 위기에 놓인 전국의 1~2학년 중학생 중에서 대상자를 선발하며, 중학교 졸업 때까지 매월 30~90만원 및 재능개발에 직접 필요한 학원비, 레슨비, 훈련비 등을 정기적으로 지원해준다.

 

이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자신이 갖고 있는 꿈을 펼치지 못하는 미래 인재 양성과 함께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쇼핑엔티가 푸르메재단에 비장애형제 심리 지원사원 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장애인 관련 도움과 편의성 확대

 

장애인을 위한 지원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티알엔이 운영하는 쇼핑엔티는 지난 2019년부터 '비장애형제 심리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올해에는 1억원을 지원해 장애어린이가 있는 가정의 비장애 형제자매가 심리치료 센터 및 복지관에서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 함께 티알엔은 시각 장애인들이 서비스 이용시 겪는 불편 등을 줄이기 위한 장애인 직통전화번호 서비스를 개설했다. 이 서비스는 장애인이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기다림 없이 상담이 가능하고, 제품 주문 시 모바일과 동일한 할인 및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웹과 모바일 앱 사용자환경(UI), 사용자경험(UX) 고도화 개선 시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규정을 고려해 장애인 접근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장애인들의 문화활동을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 지원활동도 지난 해부터 펼치고 있다. 배리어프리 영화는 기존 영화에 화면을 설명한 음성 해설과 대사, 소리 정보를 알려주는 배리어프리 자막을 넣어 만든 작품으로, 장애를 넘어 모든 사람들이 영화를 함께 즐기자는 취지로 진행된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파리로 가는 길'을 '82년생 김지영'의 김도영 감독과 '기생충' 장혜진 배우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진행되기도 했으며, '세상의 모든 디저트: 러브사라'와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도 제작 중이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화훼농가돕기 릴레이캠페인(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해 51개 가정에 꽃바구니와 함께 케이크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하기도 했다.

 

티알엔이 한국방송학회와 산학협력을 통해 진행한 홈쇼핑 전문인력 양성 '현장실습 프로그램 1기' 수료식을 갖고 있다.

◆친환경과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도 적극적

 

티알엔은 친환경과 인재양성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지난 6월 쇼핑엔티는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테이프가 필요없는 친환경 종이박스와 친환경 인증을 받은 폴리백으로 구성했다. 제품을 받은 고객이 쉽게 분리배출 할 수 있게 했으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 적용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티알엔은 데이터홈쇼핑 업계 최초로 한국방송학회와의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진행해 홈쇼핑 전문인력 양성에도 나서고 있다.

 

티알엔의 '현장실습 프로그램' 1기에는 전국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관련 학과가 있는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전국 20여개 대학교 3~4학년 학생들 중 32명의 학생이 지원해 3:1의 경쟁률 속에 총 1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10명의 참가자들은 지난 7월 한 달간 미디어콘텐츠사업부와 상품사업부에서 상품 판매 방송을 위한 상품 소싱 방법부터 제작 및 송출에 이르는 다양한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7월에는 중구청 초등 돌봄교실 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티알엔 관계자는 "티알엔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을 테마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경영을 위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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