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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추석 앞두고 대규모 '상생' 작전 실시…'농가돕기 착한 소비' 캠페인에 8000억 조기 지급까지

삼성은 추석을 앞두고 온라인 장터와 대금 조기 지급 등 상생 정책을 펴기로 했다./삼성

삼성이 올해에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통 분담에 나선다.

 

삼성전자 등 관계사들은 9일부터 '농가돕기 착한 소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마련했다. 최근 농가는 오랜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급식 감소와 지역 축제 취소, 공급 과잉까지 겹쳐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폐기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와 전자 관계사, 삼성물산 및 삼성 금융관계사들은 임직원 대상 온라인 장터 내에 농협과 함께하는 별도 사이트를 만들고, 직원들이 농산물을 구매할 때 구매금액의 50%를 보태 판매 확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사이트는 가격이 특히 많이 떨어진 고추, 양배추, 대파, 무, 배추, 오이 등을 패키지로 구성해 판매할 예정이다. 농가에 대량 판매 기회를 주는 것뿐 아니라, 임직원에는 회사 구매 비용을 지원받아 양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전체 구매 금액 30억원을 목표로 한다.

 

삼성은 또 수원과 용인 등 주요 사업장 소재지 인근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에도 5억원 상당 농산물을 구입해 기부할 예정이다. 소외계층 이웃들이 함께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우려는 목적이다.

 

'온라인 추석 장터'도 1일부터 17일까지 이어간다. 코로나 19이후 사업장에 열던 직거래 장터를 온라인으로 옮긴 것으로, 자매마을 특산품과 스마트공장 생산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한다. 중소기업에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것뿐 아니라, 판로까지 개척해 더 가까운 상생을 실현했다.

 

아울러 삼성은 올해에도 협력사들에 8000억원 규모 물품 대금을 1주일 가량 조기 지급키로 했다. 추석 연휴 이전에 여유 있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

 

앞서 삼성전자는 2005년 국내 최초로 거래대금 전액을 현금으로 결제하고, 2011년부터 물품 대금 지급 주기를 월 4회로 늘리는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왔다. 3조4000억원 규모 상생펀드와 물대펀드 운영에 이어 올해부터 3년간 우수 협력사에 2400억원 규모 인센티브도 지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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