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여행/레져

[메트로 트래블] 야놀자, 언택트 체크인 기술로 제휴점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 나서

[메트로 트래블] 야놀자, 언택트 체크인 기술로 제휴점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 나서

 

- 운영 효율ㆍ안전 제고하는 키오스크 이용 장려 위해 셀프 체크인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야놀자 CI 사진=야놀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언택트 체크인 기술로 제휴점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는 국내 최초로 예약 플랫폼과 연동한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에서 예약 시 발급된 QR코드를 기기에 인식하면 5초 안에 체크인 완료와 동시에 객실 키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체크인에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숙박업주들 또 한 대면 응대 시간이 줄어들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야놀자는 지난 4월부터 키오스크 구매비를 최대 100% 환급하는 지원책을 시행 중이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체크인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지만, 기술 투자가 어려운 업계의 상황을 고려한 정책이다. 와이플럭스(Y FLUX) 키오스크 설치 후 야놀자 플랫폼과 연동하면 6개월간 최소 이용률만 달성해도 구매 비용 전액을 야놀자 비즈포인트로 환급해준다. 야놀자는 연말까지 해당 정책에 10억 원 이상 투입해 제휴점의 언택트 기술 도입을 지원한다.

 

야놀자는 언택트 체크인이 호텔 운영 효율 제고와 안전한 여가 환경 구축에 효과가 있는 만큼, 더욱 많은 고객들이 키오스크를 이용하고 제휴점이 최소 이용률을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셀프 체크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까지 와이 플럭스 키오스크를 이용해 체크인하는 투숙객 전원에게 1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 19 피해지역 광고비 환급, 최소 광고비 인하ㆍ예약 대행 서비스 이용 제휴점 대상 수수료 인하 정책 무기한 시행, 비품 구매비 5억 원 지원, 키오스크 구매비 환급 등의 상생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함에 따라 이달부터는 전 제휴점을 대상으로 검색 광고비를 100% 환급해주고, 신규 중소형호텔 대상 수수료도 최대 50% 인하한다.

 

이상진 야놀자 솔루션비즈니스유닛장은 "기술 도입을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기존 키오스크 환급 정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셀프 체크인 장려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호텔의 편의를 제고함과 동시에 안전한 여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업계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