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미래금융공간 '디지로그 브랜치 서소문'에서 신한 퓨처스랩 동문기업과 함께 디지털 혁신을 위한 협업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디지로그 브랜치는 고객중심 디지털을 구현하기 위해 신한은행이 마련한 미래 금융공간 테스트베드다.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세스·콘텐츠·공간 등 은행의 혁신을 위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AI 가상 콘텐츠 제공기업 '자이냅스', 공유공간 운영업체 '그레이프', 메타버스 전문기업 '핏펀즈'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디지로그 브랜치에서 스타트업과 다양한 디지털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테스트할 계획이다. 또 서울 명동 소재 신한은행의 오픈 R&D·금융교육·협업 커뮤니케이션 공간 '신한 익스페이스(Expace)'와 연계해 협업을 원하는 스타트업이 자유롭게 은행 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과 휴먼터치가 결합된 디지로그 브랜치에서 고객에게 즐겁고 혁신적인 금융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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