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임직원들의 '코로나 블루' 치료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감성코칭 전문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휴업과 휴직을 반복하고 원격근무 확대로 커지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개인과 조직의 회복 탄력성을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이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은 2014년부터다. 당시 리더코칭과 팀코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더욱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지난 2년간 370여명이 750여회에 걸쳐 감성코칭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자유로운 소통과 협업을 위한 노력도 확대했다. 밀레니얼세대로 구성한 '제주항공 주니어보드' 1기 모집을 시작한 것. 주니어보드는 회사 이슈와 조직 문화등 주제를 월 단위로 선택해 토론을 통해 개선 방안을 정리, 경영진에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오는 10월 6일 발대식을 열 예정이다.
금요일마다 '펀 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최근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모임을 통해 소통 기회와 정서적 교감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다른 소속 부서원 4명에 공연관람과 식사 등 소통 활동을 지원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곧 다가올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제주항공이 항공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직원이 곧 미래 경쟁력이라는 판단하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며 고객들과 행복한 경험을 나누게 하는 조직풍토 조성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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