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신제품 김치냉장고를 오브제컬렉션으로도 선보인다.
LG전자는 24일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추가로 내놓는다고 밝혔다. 김치냉장고 성수기를 앞두고 기존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보다 용량은 키우고 편의성도 강화했다.
신제품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가운데 최대 용량인 491리터로, 기존 300리터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대비 용량이 대폭 늘었다. 신제품에는 4개 도어 타입도 처음 적용됐다.
신제품은 위쪽·가운데·아래쪽 각각의 칸을 활용해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특히 위쪽칸에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해 왼쪽과 오른쪽 공간을 각각 원하는 온도로 설정할 수 있어 식품별 맞춤 보관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위쪽칸 멀티보관실에는 접을 수 있는 서랍형 선반으로 부피가 큰 음료나 식품을 세워서 보관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소형 김치통'과 '투명 뚜껑 김치통' 등도 제공한다.
아울러 신제품에는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도 탑재됐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집, 풀무원 등 국내 대표 김치브랜드의 포장김치 9종을 맞춤 보관할 수 있다.
인공지능 맞춤보관은 제조사, 김치 종류, 제조일자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김치냉장고가 알아서 설정해주는 기능이다. 소비자가 스마트폰 LG 씽큐 앱으로 포장김치에 있는 바코드를 촬영해 김치냉장고가 인식하면 제조일자를 입력한 후 '익힘'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이 밖에 LG전자는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New 유산균김치+ ▲맛지킴김치 모드에서 김치냉장고의 내부 온도차를 ±0.3도 이내로 유지시켜 김치를 신선한 상태로 보관해주는 신선정온 등 김치보관 기술을 적용했다.
소비자는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페닉스,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테인리스 등 오브제컬렉션 재질과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 출하가는 도어의 재질과 색상, 내부 기능 구성 등에 따라 285만원~405만원이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성능, 편의성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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