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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 News] 하나카드·롯데카드

하나카드가 오는 12월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마이데이터 앱 기능 적합성 심사'를 통과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오는 12월 1일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본격 시행을 앞두고 '마이데이터 앱 기능 적합성 심사'를 국내 1호로 통과했다.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앱 기능 적합성 심사 통과

 

27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현재 본허가를 획득한 40여개의 마이데이터 사업자 중 기능 적합성 심사를 통과한 곳은 하나카드가 유일하다. 마이데이터 앱 기능 적합성 심사란 금융보안원의 사전 필수 승인사항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표준API 규격에 적합하게 개발되었는지에 관해 평가하는 제도다.

 

다른 마이데이터 사업자 보다 늦은 지난 7월에서야 본허가를 획득한 하나카드는 금번 기능 적합성 심사 통과를 통해 안정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통합자산조회와 가계부 서비스 및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하나태그 ▲핫플레이스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 등 고객중심의 핵심 서비스를 개발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태그 서비스는 고객의 소비 내역 분석 결과를 MZ세대에게 익숙한 해시태그로 붙여 사용자가 어떤 소비성향을 보유하고 있는지 알려주고 각 해시태그와 관련이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금융 ▲문화 ▲쇼핑 컨텐츠와 연계해 제공한다. '핫플레이스' 서비스는 고객의 해시태그와 하나카드 데이터를 연결한 고객별 맞춤 가맹점 추천서비스를 제공해 가성비 높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상권분석, 내 가게 경쟁력 진단,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픽파트너스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것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심사를 통해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안정성을 검증 받았다"며 "이제부터는 고객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통합자산관리 및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완성도를 높이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오는 12월 1일 '원큐페이' 앱 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카드가 로카 시리즈 발급 100만장 돌파를 기념한 경품 이벤트를 연다./롯데카드

◆롯데카드, 고객 감사 이벤트

 

롯데카드가 'LOCA(로카) 시리즈' 발급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100만원 캐시백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카 시리즈는 지난해 8월 처음 출시된 롯데카드의 메인 상품 시리즈로 선보인 지 1년여 만인 지난 7월말 기준 누적 발급 장수 100만장을 돌파했다. 이는 롯데카드가 출시한 메인 시리즈 상품 중 가장 빠른 수치다.

 

롯데카드는 LOCA 시리즈 흥행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내건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10월 22일까지 LOCA 시리즈를 주제로 한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등 LOCA 시리즈 100만원 캐시백(50명), 2등 애플워치 시리즈 6(50명), 3등 롯데백화점 10만원 모바일 상품권(200명) 등 총 3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1등 캐시백 당첨자의 경우 이벤트 종료일 기준 LOCA 시리즈 소지자여야 하며, 당첨자 발표 후 소지한 LOCA 시리즈 결제 대금이 100만원 이상이면 결제 대금 차감을 위한 100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롯데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로카 시리즈는 ▲쇼핑 ▲오토 ▲헬스 ▲커피 ▲교육 등 업종별 세분화된 혜택은 물론 2030 선호 혜택을 강화한 'LOCA 100(로카 백)', 금융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LOCA MONEY(로카 머니)', 지역 특화 혜택을 담은 'LOCA in BUSAN(로카 인 부산)'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추가 라인업을 지속 출시하며 전 연령층에서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로카시리즈 이용고객의 연령대별·성별 주 이용업종을 분석해본 결과 'LOCA for Shopping(로카 포 쇼핑)'은 40~50대 여성 고객이 마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LOCA for Auto(로카 포 오토)'는 30~40대 남성이 주유소에서, 'LOCA for Health(로카 포 헬스)'는 50대 여성이 병원에서, 'LOCA for Coffee(로카 포 커피)'는 20~30대 고객이 커피숍과 배달앱에서, 'LOCA for Edu(로카 포 에듀)'는 40대 여성이 학원에서, LOCA 100은 30대 여성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27일 "LOCA 시리즈는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돕겠다는 의미를 지닌 롯데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처음으로 적용된 상품"이라며 "고객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100만 달성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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