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메타버스를 MZ세대와 소통에도 활용한다.
LG전자는 'LG 컴 홈 챌린지'를 메타버스에서 이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지난해 시작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이다. 올해에는 인기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 '포트나이트' 등 메타버스 게임에 LG 생활가전 체험존을 개설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는 게임속에서 콘텐츠를 즐기면서 기부도 할 수 있다. 동물의 숲에서는 방문코드인 꿈번지를 입력해 'LG홈아일랜드'에 방문, 미로 탐험을 즐기며 의류관리와 주방, 에어솔루션 가전 공간을 즐길 수 있다. 포트나이트에서는 'LG 헬씨 홈' 맵으로 참여 가능하다. 동물의숲에서는 해비타트존에서, 포트나이트에서는 LG 가전을 모두 활성화시키는 미션을 수행하고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 '#LGHome' '#LGHomeInAnimalCrossing'과 SNS에 게시하면,기부에도 참여 가능하다.
LG전자는 고객들과 함께 '한국헤비타트'에 2억5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케냐와 인도 등 국가에서 주택이나 학교 등 위생 환경 개선에 쓸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7월 소프트웨어 전문가 교육과정을 마친 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수료식을 개최한 바 있다.
LG전자 H&A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노숙희 상무는 "MZ세대를 비롯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LG전자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 한편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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