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의 MZ세대 잡기가 여전히 뜨겁다. 새로운 플랫폼으로 각광받는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는 것은 물론 1인 가구, 신혼부부 등의 눈높이에 맞춘 콘셉트의 광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잠재 소비층인 MZ세대의 마음 얻기에 진심인 모습이다.
◆LG, 메타버스에서 캠페인 열고 MZ세대 공략
27일 LG전자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LG전자가 내달 말일까지 메타버스에서 진행하는 'LG 컴 홈 챌린지'는 지난해 처음 시작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이다. 지난해에는 참여자들이 자발적으로 촬영한 짧은 동영상을 LG전자가 받기만 하는 구조였다면, 올해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포트나이트'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 LG전자가 공간을 조성하고 참여자들을 맞이하는 방식이다.
앞서 포트나이트는 지난해 11월 가입자 2억명을 넘어섰다. 미국 유명 래퍼 트래비스 스콧은 이곳에서 가상 콘서트를 열고 1200만명을 모으기도 했으며 방탄소년단도 지난해 'Dynamite'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포트나이트에서 최초 공개한 바 있다.
이 밖에 제페토 이용자의 80%가 1020세대이고, 미국 어린이의 70%가 로블록스를 이용한다는 통계에서 알 수 있듯 MZ세대에게 메타버스는 친숙한 플랫폼이다.
이처럼 LG전자는 메타버스를 활용함으로써 지난해보다 적극적으로 MZ세대에게 자사의 생활가전을 선보일 수 있을 전망이다.
LG전자에 따르면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는 3가지 콘셉트의 테마존으로 이뤄진 가상 섬 'LG 홈 아일랜드'가 조성됐다. LG전자는 이곳이 ▲미로탐험을 즐기며 LG 트롬 세탁기·건조기·스타일러를 살펴볼 수 있는 의류관리가전 존 ▲과일과 물고기를 채집하며 LG 냉장고·오븐·전자레인지를 체험할 수 있는 주방가전 존 ▲LG 에어컨·공기청정기와 함께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에어솔루션 존 등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포트나이트에도 'LG 헬씨 홈' 맵을 조성했다. 참여자들은 이곳에서 에어컨·세탁기·건조기 등 LG전자의 가전들을 모두 활성화시켜야 미션을 수행하고 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 LG전자의 가전이 보다 적극적으로 MZ세대에게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삼성, '팀 삼성'으로 MZ세대 공감 이끈다
삼성전자는 자사의 가전제품을 한데 엮은 '팀 삼성' 콘셉트를 선보였다. 팀 삼성은 삼성전자의 가전 사물인터넷(IoT) 생태계 '스마트싱스'를 공유하는 가전제품을 통해 편리한 스마트홈 생활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다.
이어 삼성전자는 최근 팀 삼성과 관련한 광고인 에너지 편·쿠킹 편·시네마 편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 특히 광고는 1인가구에서 스마트홈을 구현하는 삼성전자의 가전 IoT 생태계를 강조한다.
삼성전자는 동시에 SNS를 통해 새로운 광고 속 가전제품의 목소리 주인공을 맞추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MZ세대에게 팀 삼성 알리기에 나섰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내달 14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팀 삼성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상엽·온주완의 '나혼자 팀'과 신다은·임성빈의 '동상이몽 팀'이 1인가구, 신혼부부 등 생활 방식에 따른 다양한 가사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내달 31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팀 삼성과 관련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에코런드리·스마트쿠킹·홈시네마·패밀리케어 등 상황별 맞춤 제품 패키지 구성을 제안하고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