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삼성디스플레이, OLED VS LCD 담은 영상으로 유튜브 조회수 500만 돌파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OLED 노트북이 유튜브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 'Race into a new universe with Samsung OLED'가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로드한지 열흘만이다. 이 영상은 메타버스 게임을 소재로 OLED 사용자와 LCD 사용자간 바이크 레이싱 승부를 펼치며 OLED 장점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스마트폰에 이어 노트북으로도 확대되는 OLED 우수성을 소비자들에 더 쉽게 풀어냈다는 평가다.

 

1단계에서는 레이싱 게임이나 영화 등 화면 전환이 빠른 영상에서 진가가 발휘되는 끊김 없이 자연스럽고 선명한 화질 특성을, 2단계에서는 어두운 배경에서도 숨은 적을 찾아내는, 액션 게임에 꼭 필요한 '트루 블랙(True Black)' 특성을, 3단계에서는 LCD보다 더 넓고 섬세한 OLED만의 색 표현력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 초부터 노트북용 13.3형부터 16형 OLED 라인업을 10종 이상으로 확대한 바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수요도 늘어나면서 올해 노트북용 OLED 판매량이 전년 대비 7배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스마트폰에 이어 노트북 시장에서도 OLED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사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 노트북용 OLED의 우수성과 특장점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