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OLED 노트북이 유튜브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 'Race into a new universe with Samsung OLED'가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로드한지 열흘만이다. 이 영상은 메타버스 게임을 소재로 OLED 사용자와 LCD 사용자간 바이크 레이싱 승부를 펼치며 OLED 장점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스마트폰에 이어 노트북으로도 확대되는 OLED 우수성을 소비자들에 더 쉽게 풀어냈다는 평가다.
1단계에서는 레이싱 게임이나 영화 등 화면 전환이 빠른 영상에서 진가가 발휘되는 끊김 없이 자연스럽고 선명한 화질 특성을, 2단계에서는 어두운 배경에서도 숨은 적을 찾아내는, 액션 게임에 꼭 필요한 '트루 블랙(True Black)' 특성을, 3단계에서는 LCD보다 더 넓고 섬세한 OLED만의 색 표현력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 초부터 노트북용 13.3형부터 16형 OLED 라인업을 10종 이상으로 확대한 바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수요도 늘어나면서 올해 노트북용 OLED 판매량이 전년 대비 7배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스마트폰에 이어 노트북 시장에서도 OLED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사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 노트북용 OLED의 우수성과 특장점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