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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 신한카드·현대카드·비씨카드·삼성카드·KB국민카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전시공간에서 전시물을 관람하고 있다./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신한플레이(pLay) 슈퍼앱 전략을 통해 2750만 회원의 현재 규모를 내년까지 3000만명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언팩쇼 개최

 

신한카드는 '렛츠 플레이 페이(Let's pLay, pay)에 Life를 더하다'란 주제로 언팩쇼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간편결제 플랫폼에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신한플레이'를 통해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통합해 진정한 고객 라이프의 완성을 추구하는 신한카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금융에 생활을 더해 고객에게 일상을 전하고 카드업에 비금융을 더해 '라이프 앤 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변모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통합·속도·개인화 기능 향상에 주안점을 둔 신한플레이는 오는 10월초에 고객들에게 새롭게 다가설 예정이다. '쉐이크&슬라이드(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홈화면 엣지패널로 결제 실행)' 기술을 적용, 대표적 서비스인 결제 기능이 안면 자동인증을 통해 단 한번에 구현되는 '나'에 맞춰진 생활금융 앱으로 소개됐다. 결제·뱅킹·자산관리는 물론, 하나의 바코드로 적립되는 제휴사 통합멤버십과 신분증·인증 등의 월렛 서비스 고객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컨텐츠 등 생활 전반에 걸친 비금융 영역에 이르기까지 통합화 된 슈퍼앱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20년간 대한민국 금융의 혁신을 이끌어온 신한금융그룹은 '리부트(RE:BOOT) 신한'이라는 문화 대전환으로 체질을 혁신하고 또 다른 도약과 성공을 준비하고 있다"며 "신한카드가 오늘 선보인 신한플레이는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실체로 구현한 의미깊은 사례이며, 향후에도 이를 통해 카드업을 넘어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힘찬 도약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카드업의 단단한 기반과 디지털을 향한 발빠른 혁신을 통해 플랫폼 기업으로의 더 큰 도약의 토대를 이루었다"며 "이제 3000만 회원을 가진 플랫폼 기업으로의 진화를 통해 고객의 일상을 즐거운 플레이(pLay)로 가득차게 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라이프의 완성을 이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가 이마트가 함께 '정'든 된장라면을 출시했다./현대카드

◆현대카드, 밀키트 상품 출시

 

현대카드와 이마트는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정'든 된장라면(정태영 Recipe x 정용진 Made)을 30일 공개했다.

 

'정'든 된장라면은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과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의 만남에서 탄생한 라면이다. 업무 협의를 위해 만난 자리에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자신의 레시피로 만든 된장라면을 소개했고 이를 맛 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호응해 제품화가 진행됐다.

 

이후 현대카드와 이마트 실무진들은 이 라면을 집에서도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형태로 재탄생시켰다. '정'든 된장라면은 된장을 주 재료로 소고기와 표고버섯, 알배추, 반숙 달걀 등을 면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정'든 된장라면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이마트몰, SSG닷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10월 한달 동안은 현대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왼쪽부터)최원석 BC카드 사장,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이수정 이포넷 사장이 30일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씨카드

◆비씨카드, 국내 최초 완성형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구축

 

비씨카드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포넷과 함께 '블록체인 활용한 기부 플랫폼 구축'에 대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기부금 모금과 집행 과정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일부 적용된 사례는 있지만, 기부금이 수혜자에게 현금으로 전달되어 사용에 대한 신뢰 확보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하지만 현금 대신 비씨선불카드로 기부금이 제공되면 수혜자의 실제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기부금 사용의 투명성을 보장할 수 있는 완성형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이 국내 최초로 구축된 것이다.

 

기부금 운영에 불신을 가졌던 기부자의 걱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을 적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기부 플랫폼을 통해 ▲모금 ▲배분 ▲사용 등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관리된다. 또한 기부자가 원할 경우 앱 등을 통해 언제든지 사용 내역 확인도 가능해진다.

 

비씨선불카드로 수혜자에게 기부금 전달을 원하는 고객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 및 이포넷 체리 앱에서 지원하고 싶은 캠페인을 선택한 후 카드, 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원하는 만큼의 기부금을 결제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연내 오픈 될 예정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카드 결제 기능을 접목한 기부 플랫폼 구축 통해 투명성을 확보하여 ESG 경영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지속적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카드가 AIA생명과 함께 보험료 할인 등 혜택을 담은 제휴상품을 출시했다./삼성카드

◆삼성카드, AIA생명과 제휴상품 선봬

 

삼성카드는 AIA생명과 함께 'AIA 바이탈리티 ME 삼성카드'와 'AIA 바이탈리티 WE 삼성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카드가 AIA생명과 협업해 출시한 제휴 상품 2종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공통으로 제공하고 상품별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종 모두 'AIA 바이탈리티' 구독료 할인을 제공, 고객이 'AIA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스스로 건강한 습관을 만들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AIA 바이탈리티 삼성카드 2종은 AIA생명 보험료 할인과 AIA 바이탈리티 월 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AIA생명 보험료 정기결제 시 20%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 5000원까지 제공하고 AIA 바이탈리티 월 회비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55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 ME 삼성카드는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공통 혜택 외에 통신, 쇼핑, 푸드, 스트리밍 등에서도 할인을 제공한다. 먼저 이동통신요금 정기결제 시 10% 결제일 할인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쇼핑몰 ▲배달앱 ▲스타벅스 ▲마켓컬리 이용 시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통합 월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스트리밍 이용료 정기결제 시 2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AIA 바이탈리티 WE 삼성카드는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공통 혜택 외에 ▲아파트 관리비 ▲이동통신요금 ▲할인점 ▲의료 ▲스트리밍 등에서도 할인을 제공한다. 먼저 아파트 관리비와 이동통신요금 정기결제 시 10% 결제일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할인점과 의료 업종에서도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스트리밍 2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AIA 바이탈리티 ME 삼성카드와 AIA 바이탈리티 WE 삼성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비자) 모두 2만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AIA생명 제휴카드는 보험료 할인 뿐만 아니라 AIA 바이탈리티 월회비 할인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다양한 생활영역에서도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양사간 시너지를 높여 더욱 다양하고 실용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가 결제금액의 최대 35%를 해피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특화 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해피포인트 PLCC

 

KB국민카드가 종합식품기업 SPC그룹의 마케팅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과 손 잡고 '해피포인트' 적립 특화 혜택이 담긴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해피포인트 해피리워드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해피포인트 가맹점 ▲학원 등 생활 영역 업종 ▲넷플릭스 등 구독 서비스 이용 시 해피포인트 최고 30% 적립 혜택에 해피포인트에서 제공하는 최고 5%의 기본 적립을 더해 결제 금액의 최대 35%가 해피포인트로 쌓인다.

 

우선 이 카드로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건당 5000원 이상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30% 가 해피포인트로 적립된다. 해피포인트 적립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4만점까지 가능하다. ▲학원 ▲약국 ▲미용실 ▲골프·골프연습장 등 생활 영역 업종의 경우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결제금액의 5%가 해피포인트로 쌓인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점까지 적립된다. 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구독 서비스(넷플릭스, 웨이브, 멜론, 지니) 이용 시 월 최대 1만 점까지 결제 금액의 10%가 해피포인트로 적립된다.

 

이 카드와 함께 출시된 '해피포인트 해피리워드 KB국민 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1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해피오더 ▲해피마켓 ▲해피페이 ▲해피포인트 가맹점(파리바게뜨, 던킨, 배스킨라빈스, 파스쿠찌)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월 최대 5000원 범위 내에서 이용 건당 1000원이 할인된다.

 

또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000원 이상 이용하면 해피포인트가 최대 5% 현장 적립된다. 연회비는 신용카드의 경우 1만 5000원이며 체크카드는 별도 연회비가 없다.

 

한편 KB국민카드는 해피포인트 해피리워드 카드 출시를 기념해 캐시백,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29일까지 주중에 해피포인트 해피리워드 카드로 결제하면 ▲파리바게뜨 상미종 생식빵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던킨 아메리카노 ▲파스쿠찌 아메리카노 ▲쉐이크쉑 바닐라 쉐이크 ▲에그슬럿 슬럿 중 1개 품목을 매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이 카드를 발급 받고 행사 기간 중 1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골드바 100그램(3명) ▲LG스탠바이미 27인치(10명) ▲아이맥 24인치(20명) ▲갤럭시 Z플립 3(30명)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40명) ▲애플워치 SE(50명) ▲KB국민카드 포인트리 3만점(500명) 등 총 653명에게 경품을 증정하고 행사 참여 고객 전원에게 KB국민카드 포인트리 1000점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오는 10월 31일까지 이 카드를 '해피페이'에 등록하고 '해피오더'로 3만원 이상 이용하면 3만원 캐시백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최근 6개월 간 보유한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이 해피포인트 해피리워드 카드로 행사 기간 동안 총 13만 원 이상 이용 시 13만원 캐시백 혜택도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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