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각양각색 보험사별 리워드…"이탈 고객 잡아라"

악사손해보험의 'AXA건강지킴이서비스' 이미지. /악사손해보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 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보험 해지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국내 주요 생명·손해보험사가 각각의 리워드를 통해 고객 유지에 힘을 쏟고 있다.

 

2일 손보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장기해약환급금은 3조5364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거리두기 규제로 경제활동이 위축 등으로 장기보험을 해지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때문에 주요 생·손보사들은 다양한 부가 혜택을 통해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먼저 악사(AXA)손보는 유병자, 어르신 등을 위한 '(무)AXA초간편건강고지보험(갱신형)'을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의 1종(초간편고지형) 가입자들에게는 'AXA건강지킴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일상 속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AXA건강지킴이'는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만성질환이 있는 가입자들의 복약 관리를 보조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다. 복약 혹은 걷기 목표 중 하나를 달성하면 5%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두 목표 모두 달성 시 최대 30% 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등 최근 변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상품 개발은 물론 건강지킴이와 같은 헬스케어 서비스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 보험 상품 판매가 아닌 고객들의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은 지난 8월 라이프스타일 구독 솔루션 '라이프플러스(LIFEPLUS) 구독보험(무)' 3종을 내놨다. 해당 상품은 가입 기간 내 생활 속에서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로 이마트, GS25, 프레시지와 협업해 선보였다. 매월 보험료를 내면 중도보험금을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해당 포인트로 제휴 브랜드의 물품도 구매할 수 있어 눈길을 모았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도 최근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360°플래닛 자녀교육 연구소'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밖에도 360°플래닛에서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 '헬스스위치'를 통해 고객이 일정 걸음 수를 채웠을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