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무조건·생활비 할인'…올 3분기 인기 카드 1위는

카드고릴라가 3분기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집계한 결과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가 인기 신용카드 1위를 차지했다./카드고릴라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올해 3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패턴 변동폭 증가로 전월실적과 한도제한이 없는 '무조건 카드'와 '생활비 할인 카드'가 TOP 10 내 다수 진입했다.

 

먼저 1위는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가 차지했다. 올바른 FLEX카드는 상반기 신용카드 결산에서 7위였으나 6계단 상승했다. 연회비 1만원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등 온라인 스트리밍 업종과 배달앱 영역 등에서 최대 20% 할인된다. ▲스타벅스 ▲영화 ▲교통·통신 ▲쇼핑 등 생활 밀착 할인도 놓치지 않았다.

 

2위는 상반기 결산 대비 한 계단 하락한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이다. 무조건 할인 카드의 스테디셀러로 전월실적과 한도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7% 청구 할인되며 생활 필수 영역에서는 1.5% 청구할인 된다.

 

3위는 '신한카드 The More(더모아)'가 차지했다. 결제 금액의 1천원 미만 금액이 투자포인트로 적립되고 ▲배달앱 ▲디지털 콘텐츠 ▲통신 ▲백화점 ▲해외 ▲할부 등 생활 밀착 가맹점에서는 투자포인트가 더블 적립된다. 최근 소액 투자 열풍과 함께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4위는 자취생 필수 카드 '신한카드 Mr.Life'가 이름을 올렸다. ▲월납요금(공과금) 10% ▲편의점 10% ▲대형마트 10% ▲세탁소 10% 등 다양한 생활 할인을 제공하며 올 상반기 결산에 이어 TOP 5 진입에 성공했다. 5위는 원하는 혜택 옵션 패키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삼성카드 taptap O'가 차지했다.

 

6위는 무조건 할인에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를 곁들인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이, 7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 자동적립되는 '신한카드 Deep Dream'이 차지했다. 쇼핑과 생활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 높은 피킹률로 인기인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가 8위다.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위한 생활비 카드 '현대카드Z family'가 9위로 차트에 새롭게 진입했다.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0.7%, 국내 온라인 가맹점과 해외에서는 1.7% 할인을 제공하는 '하나카드 Any PLUS'가 10위로 TOP 10에 재진입했다.

 

이번 순위는 지난 7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무조건 카드와 생활비 카드가 꾸준히 대세다"라며 "4분기에는 위드코로나 도입이 예상됨에 따라 소비심리가 보다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로 인해 쇼핑이나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