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프랜차이즈 햄버거 세트 할인율이 제각각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이 5일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주요 5대 햄버거 브랜드 제품의 버거 단품가격과 세트가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세트별 할인율은 모두 제각각인 것으로 집계됐다. 브랜드에 따라 세트별 할인율 격차는 최대 23%까지 벌어져 가격뿐 아니라 할인율도 메뉴판에 명시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5일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주요 5대 햄버거 브랜드(버거킹·맥도날드·KFC·맘스터치·롯데리아) 단품·세트 가격을 분석한 결과, 같은 브랜드 내 세트별 할인율 격차가 가장 큰 곳은 버거킹이었다.
실제로 '킹 치킨 버거 세트' 구성 상품을 단품으로 구매하면 6200원인데 반해 세트 가격은 42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할인율은 32.26% 수준이다. '스태커4 와퍼세트'는 할인율이 9.26%로 나타났다. 두 세트의 할인율 차이는 23% 포인트에 달했다.
맥도날드는 '맥치킨세트'가 29.69%로 가장 높은 할인율을 기록했다. 치즈버거세트는 16.67% 할인율을 기록했다. KFC는 '치킨불고기버거세트'와 '트위스터세트가'가 동일하게 25.33%로 높은 할인율을 보였다. '블랙라벨폴인치즈세트'가 17.12%로 가장 낮았다. 두 세트간 할인율 격차는 8.21% 포인트로 나타났다.
맘스터치는 할인율 차이가 5.49% 였다. 롯데리아는 상대적으로 세트간 할인율 격차가 가장 작았다. '치킨버거세트'의 할인율이 23.53%였고, '한우불고기세트'가 18.35%로 5.18% 차이를 기록했다.
민형배 의원은 "코로나19 등 여러 이유로 패스트푸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메뉴판에 단순 가격만 기록하기보다 할인율을 명확히 적시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권을 보장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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