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온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보험업계에도 비대면 영업 바람이 불고 있다.
삼성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고객과 컨설턴트의 상담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화상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화상상담 서비스'는 고객과 컨설턴트 간 대면 부담을 없애면서도 보장분석, 니즈환기, 상품설명서 등 고객의 보장설계에 필요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
구체적으로 컨설턴트는 삼성생명 태블릿 영업시스템에 고객의 보장분석 현황, 상품설명서 등의 자료를 저장하고, 화상상담방을 개설한다. 이후 고객이 SNS로 전송된 초대링크를 통해 상담방에 들어가 자료들을 보며 질문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다만 계약 체결 전에는 상품의 주요 내용을 대면으로 설명받는 절차가 추가로 실시한다.
이 서비스의 큰 장점은 일반 모바일 화상연결과 달리 상담 자료가 띄워진 화면에서 메모할 수 있고 음성 대화 및 채팅으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SNS로 전송된 링크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상담자료가 태블릿 영업시스템 안에만 저장, 활용되기 때문에 정보 유출 리스크도 없다는 특징을 지닌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9월 한 달간 파일럿 형태로 운영된 바 있다. 서울 강남, 호남권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비대면 소통이 중요해지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보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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