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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 보도자료

하나은행, 편의점에서 금융업무를…디지털 혁신 채널 구축

디지털 혁신 채널 'CU마천파크점' 외관/하나은행

하나은행이 BGF리테일과 함께 디지털 혁신채널을 구축하고, CU마천파크점에서 종합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점포에는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이 별도로 구성됐다. 또 상담원과 화상상담 연결이 가능하도록 종합금융기(STM)과 현금지급기(CD)가 각각 1대식 설치돼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점포 내 STM에서 ▲기존 ATM 업무 ▲금융거래를 위한 신분확인 및 바이오 인증 ▲계좌 개설 ▲통장 재발행 ▲체크카드 발급 ▲보안카드(OTP) 발급 등이 가능하다. 영업점을 방문해야 처리할 수 있었던 업무를 포함한 약 50가지의 다양한 은행 업무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스마트 셀프존은 화상 상담 연결이 필요한 일부 업무를 제외하면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양사는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제공한다. 점포에서 하나카드로 상품을 구입할 시 추가 가격 할인 및 CU멤버십 포인트 적립 혜택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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