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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 News] 롯데카드·우리카드

롯데카드가 디지털 혁신을 위한 계정계 클라우드 플랫폼의 구축을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롯데카드, 클라우드 전환으로 글로벌 어워드 수상

 

롯데카드는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2021에서 '미래의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쳐' 부문 한국 수상사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IDC는 전세계 110여개 국가에 1100명 이상의 시장 분석 전문가를 둔 IT, 통신, 컨슈머 테크놀로지 부문 글로벌 컨설팅 기관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디지털 리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어워드를 매년 진행중이다. 이번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는 12개국 총 1094개 프로젝트가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롯데카드를 포함한 9개 기업이 수상사로 선정됐다.

 

롯데카드는 대고객 채널 시스템에 이어 코어 업무 시스템인 계정계 채널까지도 금융권 최초로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선제적 대응력 및 역량 확보, 서비스 품질 향상 등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8년 7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이 외부에서 롯데카드를 이용할 때 접하는 홈페이지, 앱, 각종 페이 서비스 등 '채널계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이어 MBK 파트너스 인수 이후 지속적인 디지털 분야 투자 확대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지난해 12월 고객, 심사, 신용, 회계, 청구, 입금 등 모든 카드 업무가 수행되는 핵심 시스템인 '계정계 시스템'까지도 금융권 최초로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했다.

 

한정욱 롯데카드 디지털본부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의 안정성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 구축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실제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했을 때에도 서비스 처리 성능의 안정성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유연하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바탕으로 안정적 서비스 제공 및 고객 만족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고 디지털 전환을 달성하기 위해 2017년 클라우드 전환 로드맵을 수립했다. 2018년에는 채널계 클라우드 전환 역량을 인정받아 '레드햇 포럼 서울 2018'에서 최고 디지털 전환상을 수상했다. 2019년 10월 MBK 파트너스 인수 이후 2020년에는 IT투자규모를 전년대비 50% 가량 확대하며, 금융권 최초로 계정계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했다. 롯데카드는 올해도 디지털·IT 관련 투자를 전년보다 2배 이상 늘리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우리카드가 이달 말까지 50만원 이상 이용한 우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캐시백 이벤트

 

우리카드가 고객 감사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50만원 이상 이용한 우리카드 고객(법인·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7천명에게 최대 5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12일 "항상 우리카드와 함께 해주시는 고객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서비스와 상품을 통해 고객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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