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이 디지털 보험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사를 단행했다.
하나손보는 디지털전략본부장에 남상우 전무(현 하나금융파인드 대표)를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디지털전략본부를 디지털전략본부와 상품업무본부로 분리하면서다.
남 전무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LG인터넷 마케팅기획팀, SK커뮤니케이션즈 브랜드마케팅팀, 청담러닝 마케팅총괄(CMO)을 거쳐 2015년 리치앤코 마케팅 총괄 전무, 2018년 7월부터 리치플래닛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이후 지난 3월 출범한 하나손보의 법인보험대리점 자회사인 하나금융파인드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에 따라 하나손보의 임원으로 취임하면서 디지털전략본부장을 겸직할 예정이다.
남 전무가 총괄하는 디지털전략본부에는 디지털전략팀, 디지털채널팀, 손님마케팅팀 3개팀과 원데이플랫폼고도화TFT로 구성했다.
남 전무는 인슈어테크 플랫폼 '굿리치'를 성공적으로 경영한 성과 등을 통해 '디지털'과 '플랫폼'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하나손보는 현재 원데이플랫폼 고도화를 추진 중이다. 남 전무의 플랫폼 사업 경험을 살려 디지털손보사에 걸맞은 차별화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남상우 전무는 "원데이, 1Q App 기반의 독자적 D2C 채널을 구축하고 디지털마케팅 및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디지털 보험시장에서 자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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