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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 News] 신한카드·NH농협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이 13일 진행된 협약식에 참석해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신규 사업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맺었다.

 

◆신한카드, 리셀 시장 공략

 

신한카드는 번개장터와 MZ세대 특화 서비스 개발 및 양사 플랫폼 연결을 통한 플랫폼 T&T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이사,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니커즈의 성지'로 떠오른 서울 여의도 더현대 브그즈트 랩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양사 대표는 매장 콘셉트에 맞춰 스니커즈를 착용한 채로 체결식에 참여하고 업무협약 체결을 종이에 서명하는 대신 NFT(대체 불가능 토큰)로 제작, 교환해 이목을 끌었다.

 

신한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하는 중고거래 시장에서 탄탄한 제휴 기반을 확보함과 동시에 새롭게 론칭한 '신한플레이'와 연계, 새로운 콘텐츠 개발 및 플랫폼 고객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신한카드는 연간 20조원 규모로 성장한 중고거래 시장과 차세대 주요 소비 계층으로 부상한 MZ세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플랫폼 거래고객 중 70% 이상이 MZ세대로 구성된 번개장터와 제휴 협약을 추진했다.

 

신한카드와 번개장터는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번개장터 앱에서 구매금액의 5% 캐시백(최대 1만원)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도 마련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양사의 협업 가치와 번개장터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여 신한캐피탈에서 운용하는 '그룹 SI 펀드'를 통해 지난달 번개장터에 30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는 등 그룹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두 플랫폼의 만남으로 양사 플랫폼간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여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정종욱 NH농협카드 부사장(왼쪽)이 가정간편식 500세트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취약계층 아동 지원

 

NH농협카드는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소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사에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가정간편식 500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법인카드 'BIZ WITH' 4종과 'HIGH BIZ' 3종 이용액의 일정 비율을 자체 적립한 기금으로 마련됐다. 전달된 가정간편식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 더본코리아와 협업해 출시한 한정판으로 우리 농축산물을 원료로 사용한 불고기 세트와 볶음밥 세트 2종으로 구성됐다. 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 5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종욱 NH농협카드 부사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 농축산물을 사용한 가정간편식 세트를 준비했다"며 "ESG 경영과 지역사회 상생을 적극 실천하기 위한 소외계층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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