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메타버스로 디지털프라자를 연다.
삼성전자는 17일부터 '삼성 VR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VR 스토어는 온라인 상으로 실제 매장과 동일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다. 제품 체험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VR 공간은 PC나 모바일 기기의 웹 브라우저로 접속할 수 있으며, 1층 모바일, 2층 영상 · 가전제품 코너로 구성된다. 냉장고와 세탁기 문을 여는 등 생생한 제품 체험도 가능하다.
특히 삼성 VR 스토어는 'e-디테일러'와 연계해 전문적인 제품 상담도 제공한다. e-디테일러는 지난 6월 처음 도입한 1:1 맞춤형 화상 상담서비스다. 소비자에 전문적으로 알맞은 제품을 추천해준다는 의미로, 별도 앱 설치 없이 전국 33개 매장 전문 상담사와 오프라인 수준 상담을 제공한다.
비대면 서비스로 거리가 멀거나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에 인기가 높다. 론칭 3개월여만에 상담 건수가 4배 가량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e 디테일러 서비스 연동 매장을 점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권금주 상무는 "변화하는 소비자와 유통 환경을 반영해 선보인 삼성 VR 스토어와 e-디테일러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시ㆍ공간 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소비자 분석을 통해 온?오프 라인을 연계한 토탈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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