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비대면 시대를 겨냥해 새로 개발했던 스마트 모니터가 폭발적인 성장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18일 기준 스마트 모니터 판매량이 6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처음 출시한지 약 11개월만, 1분에 1대 이상 판매되고 있는 셈이다.
스마트 모니터는 PC 연결 없이도 넷플릭스와 삼성 TV 플러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 TV에서도 사용되는 타이젠 OS 기반 스마트 허브를 탑재했다.
스마트 모니터는 스크린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다는 장점으로 모니터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제시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의 만족'을 누리고자 하는 미니멀라이프에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홈오피스와 홈스쿨 트렌드에서도 주목 받았다. 원격 접속과 음성 인식 등 디스플레이와 IT 기기간 연결성을 높인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모니터이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Mirroring)과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갖다 대기만 하면 화면을 바로 연결해주는 '탭 뷰(Tap View)' 기능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 2(AirPlay 2)'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 모니터는 6종으로 판매 중이다. UHD 해상도 M7 43형과 32형, 풀HD 해상도 M5의 32형과 27형 등이다. 삼성전자는 추후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전무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완전히 자리 매김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모니터를 통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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