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두손컴퍼니와 국내 이커머스의 D2C(Direct to Consumer) 시장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D2C는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유 통 단계를 없애고 온라인 자사몰 등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두손컴퍼니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급망 금융(Supply Chain Financing)과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전문 외국환 서비스를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두손컴퍼니의 물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물류 정산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정산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풀필먼트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4자 물류 풀필먼트' 영역과 국내 온라인셀러의 해외진출을 돕는 G2C(Global to Consumer) 활성화를 위한 종합적인 업무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이커머스 시장에서 풀필먼트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짐에 따라, 하나은행은 유통 방식의 혁신에 대비하여 두손컴퍼니와 같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과의 협력 및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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