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한다.
포르쉐 벤처스는 최근 중국 테크놀로지 기업 아이메이커에 투자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메이커는 가상으로 캐릭터와 아바타를 만드는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포르쉐는 포르쉐 차량에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확장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콘텐츠와 가상 인플루언서를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상호 작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디지털 기능과 기술을 개발한다.
포르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중국 고객들의 새로운 소비 문화와 트렌드를 이해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새로 활용하는 방법에 지속 투자하겠다는 전략을 강조하기도 했다. 앞으로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와 생태계 구축을 위해 디지털 라이프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편리하고 우수한 디지털 여정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포르쉐차이나 대표 젠스 푸트파르켄는 "항상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 온 포르쉐는 디지털 시대에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포르쉐 벤처스의 이번 투자는 디지털 전략을 실행하는 중요한 단계이자 아이메이커와의 확장된 파트너십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아이메이커 설립자 시아 빙은 "우리는 모든 뛰어난 아이디어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최상의 방법을 적용해 실현 가능한 해결책을 모색할 것"이라며, "아이메이커는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 구현 및 제작을 통해 포르쉐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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