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트래블] 여행·레저 소식
■ 하나투어, 새로운 변화 담은 슬로건과 CI 공개
하나투어는 기업의 방향성을 담은 새로운 슬로건과 CI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Shape Everyday Dreams'를 새로운 미션으로 정하고 '여행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의 여행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기업의 목표로 삼는다. 지금까지 하나투어로 상징됐던 '패키지' 여행을 넘어, 다양한 목적, 형태, 동반자 등 여행의 스펙트럼이 확장된 '여행' 그 자체를 상품으로 판매하고, 또한 기존 고객층을 MZ 세대까지 확장해 타겟별 맞춤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하나투어는 고객에게 친근하게 존재 이유를 소구하기 위해,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라는 슬로건을 메인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 선택했다. 꿈꾸는 여행에 한계가 없고 여행을 통해 모든 여행자들의 경험, 생각, 세계가 끝없이 넓어질 수 있도록 하나투어가 함께 하겠다는 의미와 함께, 하나투어의 새로운 여행서비스에 대한 포부를 담았다.
새롭게 선보인 CI도 이와 같은 변화의 일환으로 11년 만에 교체했다. 하나투어닷컴과 모바일앱을 시작으로 다음 달부터 하나투어 본사 및 공식인증예약센터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여행을 상징하는 지도와 그 안에 하나투어를 상징하는 알파벳 'H'로 하나투어만의 독창적인 심볼을 표현했다. 그리고 기존 하나투어의 컬러인 자주색을 세련되게 계승한 hanatour purple은 하나투어만의 프리미엄 여행서비스, 전문성, 안전, 신뢰를 의미하고 hanatour mint는 도전, 열정, 설렘, 꿈꾸는 여행을 의미한다.
또한, 하나투어닷컴과 모바일앱도 개편했다. 단순 여행 판매몰이 아닌, 여행을 만들고 즐기고 기록하고 공유하는 여행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다. 여행서비스에 맞는 시원한 카드뷰와 정돈된 UI를 제공해 UX를 개선한다. 주요 여행지역의 상품과 정보 그리고 개인별 맞춤 여행스케줄을 제안하고 실제 상품화도 가능한 스케줄러 서비스도 선보인다. 그 밖에도 하나투어의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를 그랜드 오픈하고 여행의 기록을 저장, 편집, 공유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리고 지역기반 오픈톡 기능을 통해 다른 여행자 및 전문가와 소통하고 개인의 여행스타일을 분석한 여행지역과 상품 등을 추천하는 AI 추천 서비스도 선보인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급변하는 여행과 여행산업의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새로운 변화를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고자 한다"고 말하며, "고객 중심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꿈꾸는 여행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하나투어가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하와이안항공, 겨울 성수기 '인천-호놀룰루' 노선 증편
하와이안항공이 한국의 인천국제공항과 호놀룰루 다니엘 K. 이노우에 국제공항 간 노선을 2022년 1월 21일부터 2월 16일까지 주 4회로 증편해 운항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와이안항공은 단계적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설 연휴 기간 증편을 통해 여행객들의 편의 확보에 나선다. 하와이안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11월부터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지속 운영해왔으며 현재 인천행과 호놀룰루행을 각 주 3회 운항한다.
하와이 여행객들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및 하와이 주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한다. '방문객 사전 검사 프로그램'에 따라 하와이 보건 당국과 협약을 맺은 지정 기관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음성 판정을 받을 시 하와이 입국 후 의무격리가 면제된다.
한편, 하와이안항공의 인천-호놀룰루 노선에 투입되는 에어버스 A330 기종은 넓은 공간과 높은 편의성을 갖췄다. 18개 침대형 라이플랫 좌석이 2-2-2로 배치된 프리미엄 캐빈은 신혼부부 및 가족은 물론 비즈니스 여행객에게 최적화 돼있다. 보다 넓은 다리 공간과 풍부한 구성의 어메니티킷을 제공하는 엑스트라 컴포트 캐빈은 68석, 이코노미 클래스에 해당하는 메인 캐빈은 192석이다. 기내식은 하와이 현지의 저명한 셰프들이 개발한 메뉴로, 호놀룰루행 항공편의 경우 전 좌석 승객들에게 정창욱 셰프가 하와이 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기내식을 제공한다.
■ 망고플레이트, TMAP과 '맛집 반값 쿠폰' 이벤트 진행
- 최대 2만원 할인, 50% 할인 쿠폰 1만장 배포
여기어때의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망고플레이트가 모빌리티 전문기업 TMAP과 함께 맛집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망고플레이트가 50% 할인 쿠폰을 걸고 '숨은 TMAP 찾기' 이벤트는 TMAP에서 T부터 P까지 4개의 알파벳을 찾으면 된다. 'T지금' 탭에서 사진이 있는 음식점이나 카페를 찾아, 각 상세 정보 페이지를 방문한다. 숨어 있는 알파벳 코인 4개를 모두 찾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여기어때 앱에 등록하는 참여자 쿠폰은 결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값 쿠폰은 매일 1,000명씩, 총 1만명에게 선물한다.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며 발급 받은 쿠폰은 내달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망고플레이트는 1,300만(MAU) 이용자를 보유한 TMAP에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8월 말부터 API를 연동해, 전국 25만개 맛집의 위치와 연락처, 운영 시간, 가격과 메뉴 등을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TMAP에서 식당을 검색 후 상세 버튼을 선택하면, 운전자들이 맛집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오준환 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센터장은 "TMAP으로 맛집 정보를 탐색하는 고객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생생한 맛집 정보에 대한 고객 관심을 환기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