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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수어 상담 서비스 50개국으로 확대 예정…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스페인 수어 서비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전세계 청각 장애인에도 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전자는 올해 말까지 수어 상담 서비스를 50개국 이상으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수어 상담 서비스는 수어 상담원을 통해 온라인 화상 통화로 실시간 수어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다. 오프라인에서도 서비스를 확대중으로, 온라인 콘텐츠에도 수어를 지원해 접근성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5년 터키에서 수어 서비스를 처음 도입하면서 홍보 영상인 '삼성 히어링 핸즈' 페이스북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달성하고 현지 정부 감사를 받기도 했다. 지난 9월 23일 세계 수어의 날을 맞아 7개국에 서비스를 신규 도입하는 등 40개국에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특히 미국 뉴욕 '삼성 837'에서는 매장 현장 수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하고 청각 장애인을 위한 랜선 투어도 진행했다. 세르비아에서는 청각 장애인 협회와 함께 태블릿을 활용한 수화 통역 서비스를 구축, 장애인 협회장에 공로패를 받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각국의 장애인 협회와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장 김형남 전무는 "제품 사용 중 불편이 있어도 상담과 기술 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각 장애인을 배려한 수어 상담 서비스는 사회적 약자들의 접근성을 한 차원 높임과 동시에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 사회적 약자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개선하고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탄소 저감, 자원 순환, 생태 복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인권과 다양성 존중, 미래세대 교육, 기술 혁신을 통한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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